상큼한 미소가 당신의 운명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메 뉴 
우리치과의원 소개 
진료과목 안내 
유익한 치과 상식 
포토 갤러리 
게시판 & 진료상담 
온라인 진료 예약 
원장에게 바라는 말 
진료안내
 - 평일: AM10시~PM7시
 - 야간: 예약에 의해 운영
 - 토,공휴일 휴진
 - 점심시간: PM1시~2시
대표전화(예약/문의)
   032-835-6875

아이디   비밀번호       

▒ 구강암의 초기증상 ▒

구내염은 피곤할 경우 자주 나타나는 구강 내 가장 흔한 궤양인데, 보통 통증이 있고 2주안에 자연히 치유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구강암에 의한 궤양은 통증이 없는 경우가 많고 궤양이 2주 이상 지속됩니다. 따라서 궤양이 3주이상 지속된다면 조직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구강암의 종류는 매우 많고 증상도 다양하며 더욱이 일반적인 초기증상을 말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다만 앞에서 말한 데로 궤양이 3주이상 간다거나 찝찔한 액이 나오거나, 또는 입안에 점점 커지는 조직이나 비정상적으로 딱딱한 조직이 있다면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문질러도 없어지지 않는 단단한 흰색반점이나 붉은 반점이 나타나는 백반증이나 적반증은 구강암으로 전이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계속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구강암은 자세히 언급할 정도로 흔한 질병도 아니며 스스로 진단 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대부분의 질병은 글로 쓰여질 때 뜻하지 않는 오해를 불러 일으켜 내가 암에 걸렸다는 착각을 줄 수 있는 문제가 있으므로 오해는 금물입니다. 또 구강 내의 소견으로 전신질환을 의심할 수 있거나, 전신질환으로 구강 내에 질환이 유발되는 경우도 있는데 , 정기적인 구강검진이 전신질환의 조기 발견과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스로 이상이 있다고 생각되면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치과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쉬운 해결 방법입니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4-1 H동 61호 copyrightⓒ2011 sdwoori.codns.com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예약/문의) : 032-835-6875, 평생전화 : 0505-224-2875(이의사 이빨치료), Fax : 032-835-6876